녹양동, 녹양배드민턴클럽 성금 50만 원 기탁으로 100일간 사랑릴레이 참여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동장 최경섭)는 1월 12일 녹양배드민턴클럽(회장 권영찬)이 성금 50만 원을 기탁하며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동참했다고 밝혔다.창립 28주년을 맞은 녹양배드민턴클럽은 20여 년간 꾸준한 성금 기탁 활동을 이어오며 지역사회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권영찬 회장은 “추운 겨울 도움이 필요한 ...



부천오정경찰서(서장 김기동)에서는 12일(수) 오전 10시 묻지마 폭행 및 강제추행 피의자를 검거한 시민 정某(43세,남)씨 에게 감사장과 포상금을 전달했다.
경찰에 따르면 시민 정某(43세,남)씨는 지난달 26일 17:30분경 길을 가던 여중생의 머리와 뺨을 수회 폭행 후 강제추행을 시도하는 피의자를 곧바로 제지하고 112 신고 요청을 통해 경찰과 함께 피의자를 검거하였다."고 밝혔다.
한편 묻지마 폭행 피의자를 검거하는 과정에서 팔이 골절 되는 중상을 입은 유공자는 골절수술 후 10주 진단을 받고 입원까지 하게 되는 아픔을 겪게 되었다.
이에 피해자전담경찰관은 위기에 처한 학생을 돕다가 부상을 입은 유공자에게 범죄피해평가제도 전문가를 즉시 연계하여 심리상담 및 법률지원을 하였으며, 경제적(치료비, 중상해 구조금)지원 및 취업지원 프로그램 연계를 통해 조속한 시일 내 일상 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김기동 경찰서장은 “민간인이 나서기 어려운 일에 선뜻 용기를 내줘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었다 .”며 “감사의 뜻을 전하고, 앞으로도 경찰 업무에 대해 많은 협조와 홍보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