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제주시는 45억 600만원을 들여 동문공설시장과 중앙로상점가에 총 199대의 주차면을 조성하는 주차복층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동문공설시장은 노외주차장과 주차빌딩이 있으나 주차시설이 부족해 도로변 주차 등으로 통행에 불편함에 따라 인근 주차부지를 활용, 3층 97면 규모로 확충하고 있다.
또 중앙로상점가는 중앙로 일대의 주차난 해소를 위해 기존 주차장(이도일동 1491-1외 3필지)을 복층화해 102면으로 확대하고 있다.
이들 주차시설은 내년 1월 착공할 계획으로 실시설계 등 행정절차를 추진하고 있다.
한편 제주시 민속오일시장은 주차환경개선사업비 105억원을 확보해 오는 11월 착공을 목표로 3층, 300면 규모로 실시설계 용역을 진행 중에 있다.
동문재래시장도 남수각 주차장을 확충해 나가고 있어 이들 시설이 완공되면 주차문제가 다소 숨통이 트일 것으로 보고 있다.
제주시 관계자는 "부족한 주차환경 개선을 통해 쾌적하고 편리한 시장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다시 찾고 싶은 전통시장의 이미지로 다가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