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광주 광산구(구청장 민형배)는 해설이 있는 음악회 합창Ⅱ <해피 뉴 코러스>를 26일 저녁 7시 30분 광산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한다.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마련한 이번 공연에는 남녀합창단 ‘인나모라 앙상블’과 클래식 퍼포먼스 그룹 ‘퀸즈퀸텟’이 무대에 오른다.

성악을 전공한 교수들이 지난 2001년 창단한 인나모라 합창단은 양로원, 군부대, 사회복지시설 등을 찾아 300회 이상 공연하며 쌓은 기량을 바탕으로 수준급의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협연하는 클래식 퍼포먼스 그룹 퀸즈퀸텟은 플루트, 클라리넷, 바이올린, 첼로, 피아노로 구성해 관객들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클래식 음악을 연주하는 그룹이다.
출연진은 ‘클래식 메들리’, ‘응답하라 1988 메들리’, ‘우리들은 미남이다’ 등 클래식과 가요를 넘나들며 다채로운 감동을 선사한다.
공연 관람료는 1000원이다. 광산구는 주민 문화향유 기반 확대를 위한 ‘천원의 행복 프로젝트’로 이번 공연을 기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