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인천계양경찰서(서장 정진관)에서는 지난 4일 오후 2시 경찰서 2층 소회의실에서 협력단체 봉사활동시간 마일리지 제도를 시행키로 하고 이를 위한 소관부서(TF팀)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위 제도는 경찰서 협력 단체의 봉사활동시간을 마일리지 적립하여 이에 대한 각종 포상 제도를 시행하여 봉사활동에 대한 영예성을 제고하고 향후 봉사 활동에 대한 동기 부여와 일반 시민들이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는 확산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정진관 경찰서장은 “현재 자치단체에서는 자원봉사 활동자에 대한 지원시스템이 마련되어 있으나 경찰에서는 인센티브 제도가 전무한 것이 사실이라면서 5대 국정과제 중 국민이 주인인 정부의 세부 과제인「주민참여형 치안강화」의 측면에도 부합하는 것으로 공동체 치안정착을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라며 봉사활동 활성화를 강조하였다.
계양서는 금일 회의를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회의를 개최, 의견 수렴 및 시스템 구축, 제도 보완 등을 거쳐 본격 시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