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0일 군청 문수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과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다. 행정문화, 복지보건, 경제산업, 도시환경 등 4개 분과에 다양한 분...

제주시는 지난 2015년부터 일부 동지역을 시범으로 수도 검침 시 휴대용 단말기(11대, 이하 PDA)를 사용하기 시작해 검침 담당자 및 수용가로부터 호응을 얻어 점차 확대해 2016년부터는 동지역 전체를 PDA(30대)로 검침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올해에는 PDA 28대를 읍면지역까지 확대하여 모든 검침 담당자에게 보급을 완료함에 따라 제주시 전 지역 수도검침 전산화를 이루었으며, 요즘 같은 무더운 폭염 날씨 검침에 상당한 도움을 주고 있다.
PDA를 사용하기 전에는 검침담당자가 수도 검침을 검침부(종이대장)에 일일이 기록하여 상하수도 요금 시스템에 건건이 입력해야 했다.
그러나, PDA를 사용하면서부터는 현장에서 PDA에 수도 검침 값을 곧바로 입력하여 상하수도 요금 시스템에 검침자료를 내보내는 방식으로 업무 처리가 한결 수월해졌다.
또한, 검침 시 현장에서 민원인이 궁금해 하는 요금정보 및 체납 정보 등을 PDA로 확인하여 바로바로 안내할 수 있어 편리할 뿐만 아니라 요금부과의 신뢰성 향상에 큰 몫을 하고 있다.
제주시는 민원인이 불편없이 수도요금을 납부할 수 있도록 ARS, 신용카드, 가상계좌, 자동이체 납부 등 납부편의 여건을 지속적으로 제공함과 동시에 편리한 행정서비스를 위해 요금부과 시스템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