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광주 광산구(구청장 민형배)는 광주이주민건강센터에서 ‘외국인주민 명예통장회의’를 지난 22일 오전 개최했다.

회의에서 광산구와 외국인주민 명예통장들은 ‘제2회 베트남 데이(VietNam Day)’ 개최 협조 방안을 논의했다.
또 개선한 비자 제도, 다자녀가정 우대 ‘아이사랑카드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국가별 커뮤니티와 공유할 것을 당부했다.
이날 회의에는 광산구의회 정병채 의원도 함께했다. 정 의원은 “외국인주민 명예통장들의 원활한 활동을 뒷받침하는 방안을 의회 차원에서 논의하겠다”고 밝혔다.
2013년 4월 출범한 광산구 외국인주민 명예통장단은 현재 필리핀, 베트남, 중국, 네팔 등 8개국 11명이 활약하고 있다. 광산구와 외국인주민의 가교 역할과 외국인주민 권익 증진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