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서귀포시는 제주해녀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됨에 따라 추진되는 해녀특별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억 9600만원을 들여 유색해녀복 928벌을 추가 지원했다고 30일 밝혔다.
市에 따르면 현직 해녀로 종사 중인 1715명 중 고령 해녀(70세이상)가 1070명 62%로 점차 고령해녀들이 조업능률 및 물질소득이 감소하고 있음에 따라 추경예산을 통해 올해 해녀복을 지원받지 못한 해녀들을 대상으로 추가 지원했다.
또한 기존 3년 주기로 해녀복 1벌 지원을 매년 지원할 계획이며 안전조업장비 및 물질도구 등 해녀들의 필요한 사업을 적극 파악해 예산에 반영할 계획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해녀특별지원을 통해 조업능률을 높이고 물질 시 안전사고를 줄이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서귀포시에 따르면 현직 종사중인 서귀포시 지역 해녀 중 70세이상 고령 해녀는 전체 해녀수의 62%에 달하는 1070명인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