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울산농협지역본부(본부장 추영근)는 남구 신정동에 소재하고 있는 음식점 ‘예향정 울산시청점’을 ‘쌀밥이 맛있는 집’ 울산2호점으로 선정하고 현판식을 가졌다.
이번 울산2호점으로 선정된 ‘예향정 울산시청점’은 김치찌개와 된장찌개, 두루치기를 전문점으로 하는 퓨전한식레스토랑으로 두북농협RPC의 ‘봉계황우쌀’을 월15포(연간 180포/20kg)사용하고 있다.
특히 예향정 울산시청점의 쌀밥은 한우농가 축산거름으로 농사를 지어 쌀에 윤기가 흐르는 ‘봉계황우쌀’을 사용하며, 세계5대 건강식품으로 선정된 렌틸콩을 섞어 압력밥솥에 바로 밥을 지어 건강에도 좋다.
추영근 본부장은 “울산농협은 쌀 소비감소와 쌀값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농업인들을 위해 기업체, 학교, 쌀 가공업체 등 판매다각화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의 ‘쌀밥이 맛있는 집’사업은 밥맛이 좋은 식당을 발굴하고 소비자에게 홍보해 기본 식단인 쌀밥의 우수성을 알리고 쌀 소비를 늘리려는 목적으로 올해 3월부터 실시하고 있으며, 연말까지 전국적으로 200개소를 발굴할 계획이며, 선정된 식당에 대해서는 향후 책자로 발행해 홍보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