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겨울철 화재 예방 총력…다중이용업소 이동식 난로 사용 제한
용인소방서는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이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화재 및 일산화탄소 중독사고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업소와 공연장 등에서 ‘이동식 난로’ 사용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이동식 난로는 전도 시 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고, 전기 과부하 등으로 인해 대형 사고로 확대될 위험이 크다. 특히 실내 밀폐 공간에서 사용할 경우 ...


인천계양경찰서(서장 정진관) 계산지구대에서는 지난 9일(토) 오전 관내 주민 불안지역 및 청소년 비행 우려 장소를 선정하여 인근 벽면에 범죄예방 환경개선을 위한 민경 합동 벽화그리기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계양경찰서와 계양구 소재 서웅중학교를 포함한 중학교 4개소의 복지담당관과 학생들, 계양구청(작전서운동 주민센터), 협력단체(녹색어머니회원), 협력업체(더그림) 등이 협력하여 약 55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하고 안전한 마을을 상징하는 그림을 그려 누구나 찾아오고 싶은 범죄 없는 안심마을을 만드는데 힘을 합쳤다.
계산지구대장은 “ 주민 불안을 조성하는 장소에 대한 환경 개선을 통해 체감안전도를 높이고 비행 청소년들의 탈선 예방 등 서운동 안심마을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