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겨울철 화재 예방 총력…다중이용업소 이동식 난로 사용 제한
용인소방서는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이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화재 및 일산화탄소 중독사고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업소와 공연장 등에서 ‘이동식 난로’ 사용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이동식 난로는 전도 시 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고, 전기 과부하 등으로 인해 대형 사고로 확대될 위험이 크다. 특히 실내 밀폐 공간에서 사용할 경우 ...

부평구(구청장 홍미영) 드림스타트는 지난 9일 대상 아동과 가족이 참여하
「드림DAY 즐겁DAY 가족소풍」을 서울 롯데월드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에게 가족 모두가 함께하는 소풍 기회를 제공하여 가족 기능 향상과 아동의 올바른 정서발달을 도모하고자 마련했다.
이날 소풍에는 아동 38명과 가족 54명 등 총 92명이 참여하였으며, 자유이용권과 식사권을 제공하여 가족 단위로 자유롭게 놀이공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이동 편의를 위해 대형 전세버스 3대를 임차하여 부평구청에서 롯데월드까지 왕복 교통편을 제공했다.
이번 소풍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들이 놀이공원에 가고 싶어라 해도 비용이 부담되고 거리가 멀어 가지 못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아이들과 행복한 추억을 남길 수 있어 좋았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부평구 드림스타트에서는 저소득층 아동(0~12세)이 공평한 양육여건과 출발기회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지역자원과 연계하여 다양한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