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겨울철 화재 예방 총력…다중이용업소 이동식 난로 사용 제한
용인소방서는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이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화재 및 일산화탄소 중독사고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업소와 공연장 등에서 ‘이동식 난로’ 사용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이동식 난로는 전도 시 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고, 전기 과부하 등으로 인해 대형 사고로 확대될 위험이 크다. 특히 실내 밀폐 공간에서 사용할 경우 ...

인천계양경찰서(서장 정진관)에서는 인천녹색어머니연합회 50여 명과 함께 계양구 소재 신대초등학교에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인천광역시 등 17개 시 · 도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실시한 하굣길 캠페인으로, 보행자 사고 줄이기 위하여 하굣길에서 아이들에게 ‘ 무단행단 하지맙시다’ 문구가 삽입된 홍보 물품과 보행 시 시인성을 높여 주는 ‘옐로카드’를 아이들에게 배부하고, 포돌이 · 포순이 인형을 이용하여 홍보함으로써 교통안전에 대하여 친근하게 생각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보행자사고’ Zero! 어린이 안전 모두 함께’ 라는 현수막과 손피켓을 이용하여 스쿨존 주변 차량을 운행하는 운전자 대상으로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하여 경각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다.
계양서와 인천녹색어머니연합회에서는 “스쿨존 내 어린이 등 보행자 사고가 Zero화가 되는날 까지 민 · 관 · 경이 합동하여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