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0일 군청 문수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과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다. 행정문화, 복지보건, 경제산업, 도시환경 등 4개 분과에 다양한 분...

해양수산부은 26일 제주 한림항 선원복지회관에서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 제주사무소’를 열었다.
해수부는 26일 제주 한림항 선원복지회관에서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이하 센터) 제주사무소’를 개소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해수부는 선원법에 따라 구직 등록, 무료 법률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센터를 설립했다. 지난해 부산지역에서 1개소만을 운영했으나 올해 포항, 제주지역에 추가로 지역사무소를 개소하게 됐다.
제주지역 사무소에서는 선원 구인·구직등록을 통해 선원들의 구직활동을 지원하고 외국인 선원에게는 통역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기존에 우편을 통해 접수해야 했던 선원자녀대상 장학사업, 무료 법률지원사업 등 상담도 진행한다.
서진희 해수부 선원정책과장은 “이번 제주 지역사무소 개소를 통해 이 지역에 거주하는 선원들에게 보다 나은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향후 다른 지역으로도 사무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