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울산시가 대학생과 청년의 학자금 대출에 따른 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대책을 마련하고 나섰다.
이 사업은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과 학자금대출 신용회복 지원으로 추진된다.
희망자는 오는 11월 16일까지 울산시 누리집(www.ulsan.go.kr)을 통해 접수한다.
학자금 대출 이자 지원은 울산에 주민등록이 있고 울산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이거나 휴학 중인 대출 당시 소득 8분위 이하 대학생이 신청할 수 있다.
지원범위는 2017년 한국장학재단으로부터 대출받은 신규 대출금의 발생 이자이다.
올해 서울·대구시와 더불어 전국에서 처음으로 추진되는 학자금 대출 신용회복 지원은 학자금 대출 부실 채무자로서 신용유의정보에 등록된 만 34세 이하의 울산 거주 청년이 지원 대상이다.
자격요건에 해당 하면 한국장학재단과 분할상환약정하고 초입금의 2%를 울산시에서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