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울산교육청은 예술교육에 필요한 다양한 울산지역 예술교육 자원을 교사, 학부모, 학생들이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울산 예술교육 자원지도(Art Resource Map)’를 제작해 보급한다고 3일 밝혔다.
문화예술 관련 체험활동 및 예술분야 진로 탐색을 위한 자원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된 '울산 예술교육 자원지도'는 남구, 중구, 북구, 동구, 울주군 등 각 지역별로 구분해 자원을 소개하는 책자 형식과, 한 눈에 울산의 예술교육 관련 기관을 살펴볼 수 있는 지도형식으로 제작됐다.
울산 예술교육 자원지도는 포스터 형식으로 인쇄해 오는 3월 초 울산시 모든 초·중·고에 보급하고 시교육청 홈페이지 학교업무 정보 나눔터(http://edumanual.use.go.kr) 및 학교예술교육 포털 사이트(http://artedu.kice.re.kr)에도 탑재해 누구든지 편리하게 활용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예술교육 자원지도는 일회성 인쇄물에 그치지 않고 계속해서 변화 발전하는 울산의 예술자원을 발굴해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이연숙 울산교육청 창의인성교육과장은 “지속적으로 다양한 예술교육을 위한 수요자 중심의 울산의 예술교육자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별 분화된 예술교육 자원을 체계화 해 양질의 예술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