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울산박물관은 2월 3일(토)~ 2월 4일(일), 대곡박물관은 2월 4일(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한다.
‘입춘첩 쓰기'는 겨울이 지나고 봄이 오는 것을 알리는 새해 첫 절기인 입춘(立春)을 맞아 입춘의 전통적 의미와 상징을 이해하고 ‘입춘대길(立春大吉)’, ‘건양다경(建陽多慶)’ 등 지나간 해의 액을 멀리하고 새해를 맞이하는 희망과 가정의 안녕을 글귀로 담아보는 전통문화행사다.
울산박물관은 오는 3일부터 4일, 대곡박물관은 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행사를 진행한다.
참가는 관람객 누구나 가능하며, 당일 현장에서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울산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서예가들이 쓴 입춘첩을 받아보거나, 자신이 직접 원하는 글귀를 써서 소장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어린이들을 위해 개성적인 입춘첩을 만들어보는 시간도 가진다.”라며 “입춘을 맞이하여 울산박물관과 대곡박물관에서 활기찬 봄의 기운을 가득 담아 경사스러운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한다.”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박물관(052-229-4766)과 대곡박물관(052-229- 4781)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