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여교사를 성추행하고 지위를 이용한 갑질 의혹을 받고 있는 울산의 한 초등학교 교장이 직위해제됐다.
울산시교육청은 지역의 한 초등학교 교장을 지난 8일 직위해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교장은 교장실에서 여교사와 신체 접촉을 하거나 지위를 이용해 갑질을 한 혐의 등에 대해 경찰 조사를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교육청은 피해 교사가 해바라기센터로 민원해 상담이 이뤄졌고, 경찰 수사가 시작됐다고 설명했다.
시교육청은 경찰의 수사개시 통보와 함께 피해 교사 보호를 위해 교장을 직위해제했고, 교장은 9일부터 학교에 출근하지 못하고 있다.
경찰은 이번 주 교장을 소환해 조사한다.
경찰은 교장이 피해 교사 및 다른 교사와 신체적 접촉이 있었는지 등에 대해 조사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경찰이 성추행, 성희롱, 갑질 혐의 등이 실제 있었는지, 형사처벌이 가능한지 등을 조사할 것"이라며 "조사 결과에 따라 추가 징계 여부가 결정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