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울산시보건환경연구원은 12일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아 유통 제수용·선물용 가공식품과 농수산물 170건에 대한 안전성 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보건환경연구원은 22일부터 30일까지 전통시장·대형마트·도매시장 등에서 유통되는 제수용·선물용 농수산물과 가공식품에 대해 검사했다.
검사 품목은 배·곶감·나물류·민어·문어·조기 등 농수산물과 식용유지·건어포류·한과류·당면·주류·건강기능식품 등 가공식품 170건에 대한 미생물 오염 여부와 잔류농약·중금속·방사능·보존료·이산화황(표백제) 등 유해물질 및 기준규격 검사를 시행했다.
연구원 관계자는 "명절 전에는 농수산물 및 가공식품 소비가 늘어나기 때문에 성수식품에 대한 안전성 검사를 집중적으로 벌이고 있다"며 "이번 검사 결과로 울산 관내에서 유통되는 식품에 대한 안전성이 확보된 만큼 차례상 먹을거리에 대해 안심해도 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