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희정 소재파악 안 되나... 경찰, 고소장 접수되면 곧바로 추적
  • 윤만형
  • 등록 2018-03-06 18:02:19

기사수정
  • 피해자 김지은씨 조사한 뒤 안 전 지사 피의자 신분 소환

 

▲ 수행비서 김지은

 수행비서 성폭행 의혹을 받는 안희정(53) 전 충남도지사에 대해 경찰이 내사에 착수했다. 20136월 친고죄가 폐지됨에 따라 언론에 공개된 혐의만으로도 수사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충남경찰청은 안 전 지사의 수행비서 김지은씨(33)가 주장한 성폭행 당시 정황과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추가 피해자가 있는지를 밝혀내는 데 수사력을 모으고 있다고 6일 밝혔다.

 

  경찰은 현재 김씨 측(변호인)과 연락을 시도하고 있다. 연락이 닿으면 4차례 성폭행 의혹과 그가 안 전 지사와 주고받은 텔레그램 메시지 등도 증거로 제출받기로 했다. 텔레그램 서버가 외국에 있는 데다 대화가 비밀 채팅방에서 이뤄져 당사자만 내용을 갖고 있어서다.

 

  경찰은 김씨의 고소장이 접수되는 대로 안 전 지사의 소재 파악에 나설 방침이다. 김씨가 고소장을 접수하면 안 전 지사는 곧바로 피의자 신분이 된다.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되면 휴대전화와 차량 등을 통한 위치추적 등이 가능해진다.

고소장이 접수되기 전까지는 법적으로 안 전 지사의 소재를 추적하지 못한다.

 

  충남경찰청 관계자는 정식으로 피고소인이 돼야 휴대전화 위치 추적 등이 가능해진다안 전 지사에게는 성폭력방지법과 형법상 위력에 의한 간음 혐의를 적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철성 경찰청장은 이날 국회 사법개혁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 백혜련 의원이 내사 착수 여부를 묻자 어제 저녁 바로 조치했다면서 피해자 측 변호인단과 접촉해 내사에 착수하고 피해자가 언급한 신변 보호 등을 협의하고 있다고 답했다.

 

  안 전 지사를 보좌하던 윤원철 정무부지사와 비서실 직원 등 이른바 정무라인’ 6명도 동반 사퇴했다. 비서직이었던 김지은씨는 안 전 지사의 사퇴와 함께 자동 퇴직 처리됐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 동구, 노인대학 졸업식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26일 오후 2시 울산광역시 동구 노인회관 2층 강당에서 대한노인회 울산광역시 동구지회 부설 노인대학 제24회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번 졸업식은 지난 2024년부터 2025년까지 2년간 실용음악, 기체조 등의 교육과정을 마친 어르신 44명의 졸업을 축하하는 자리로, 해피코러스 합창단의 식전...
  2. 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중구가족센터에 이웃돕기 김장 김치 전달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회장 김두경)이 12월 26일 오전 10시 울산중구가족센터(센터장 서선자)를 찾아 100만 원 상당의 이웃돕기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두경 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회장과 울산중구가족센터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했다.  해당 김장 김치는 지역 내 한부모가정 및 저소득 가정 37세...
  3. “일 잘하는 해남군 성과도 빛났다” 기관평가 110건 수상‘역대 최다’ 해남군이 2025년 한 해 동안 총 110건의 기관표창을 수상하며 역대 최다 수상 기록을 달성했다. 민선8기 현장 중심 경영행정의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로, 군은 다양한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이며 성과를 인정받았다.특히 올해는 종합청렴도평가 1등급 달성이라는 쾌거를 이루며‘청렴 해남’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했다. ..
  4. 고흥군, 풍양 파크골프장 준공식 개최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26일 고흥군 풍양면에 위치한 ‘풍양 파크골프장 조성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이번 사업은 증가하는 파크골프 수요에 대응하고 군민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 중인 권역별 파크골프장 조성사업의 일환이다. 군은 남부권 풍양 파크골프장을 비롯해 동부권 포두, 북부권 과역 등 총 3..
  5. 새해 첫날에도 멈추지 않은 전쟁…우크라이나·러시아, 드론 공습 맞불 유리창과 지붕은 날아갔고 건물 곳곳은 검게 그을렸다. 새해를 맞아 나누던 음식은 잿더미에 뒤덮였다. 새해 첫날, 우크라이나 드론이 러시아 점령지인 헤르손 지역의 호텔 등을 타격했다. 러시아 측은 최소 24명이 숨지고 수십 명이 다쳤다며, 평화를 말하면서 민간인을 공격했다는 비난을 제기했다. 이에 앞서 새해 첫 해가 밝기 전 러시...
  6. 국가대표 NO.1 태권도, 당하동 취약계층을 위한 인천 서구 백석동 소재 국가대표 NO1.태권도(관장 박찬성)는 지난 2025년 12월 31일 관내 소외계층에 전달해 달라며 이웃돕기 사랑의 라면 꾸러미(800개)를 당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동장 이미숙, 공동위원장 이미숙)에 전달하였다.  국가대표 NO1.태권도는 새해를 앞두고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의 사랑을 전달하고자 라면 기부 행사...
  7. 국공립아라한신어반파크어린이집, 아라1동에 사랑의 모금함 전달 국공립아라한신어반파크어린이집(원장 김은정)은 지난 2025년 12월 30일 인천 서구 아라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지영,장혁중)에 사랑의 모금함(모금액 1,348,000원)을 기부하였다. 이번 전달식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며 모은 성금을 어린이집 원아들과 교직원이 모두 참여하여 전달함으로서 더욱 뜻깊었다. 국공립아라한..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