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지난해 국가공모사업으로 총 1,038억 9,200만 원 사업비 확보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국가 공모사업을 통해 총 1,038억 9,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 490억 원(해양수산부) △ 일반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전하동) 324억 원(국토교통부) △ 빈집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방어동) 132...
안성시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해 업무 혁신 및 행정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3월 26일부터 4월 13일까지 19일간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주제는 열린사회를 위한 시민참여 활성화 방안, 안성시 인구증가 방안, 안성 지역자원을 연계한 관광 콘텐츠 개발, 기타 안성지역 사회 혁신방안 4개로 안성시가 직면한 문제의 해결책과 시정발전을 위한 방안을 시민들의 시선으로 찾고자 한다.
공모전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인터넷(www.epeople.go.kr), 우편, 이메일 등을 통해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제안된 아이디어는 1차 심사와 2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5월중 우수제안을 선정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번 공모전에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제안조례에 따라 등급을 결정하여 시상금도 지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하여 시민이 공감하는 정책을 실현시킬 씨앗이 될 아이디어들이 많이 들어오길 기대하고 있으며, 특히나 열린 혁신의 일환인 국민 참여를 통한 사회 혁신을 이루어 나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