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남북정상회담의 최종 조율을 위한 고위급회담이 오는 20일 개최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통일부 당국자는 17일 기자들과 만나 “남북정상회담을 위한 준비를 최종 마무리하는 차원의 고위급회담이 열릴 예정”이라며 “일정은 남북 간 협의 중”이라고 밝혔다.
우리 측이 고위급회담의 일정을 북측에 제안한 가운데 오는 19일 또는 20일에 개최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전해졌다.
남북은 지난달 29일 고위급회담을 열고 이후 남북정상회담의 의제와 실무회담 일정 등을 논의한 뒤 필요하면 후속 고위급회담을 열기로 했다.
의제와 관련해 당국자는 “계속 말씀드렸듯 비핵화와 평화정착, 남북관계 발전이라는 틀 안에서 정상 간에 허심탄회한 논의를 하도록 준비해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