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자원봉사센터, ‘설맞이 명절 음식 나눔’으로 이웃사랑 실천
(사)보령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강희준)는 다가오는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따뜻한 정을 나누는 ‘설맞이 명절 음식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2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보령시 읍·면·동 거점캠프 10개소를 중심으로 전개됐으며, 지역 자원봉사자 132명이 참여해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남‧북으로 나눠진 선부광장을 통합해 화합과 소통의 공간을 조성하고자 시행중인 선부광장 조성사업의 막바지 작업이 한창이다.
선부광장 조성 사업은 올해 6월 소사-원시선 개통에 맞춰 변화된 지역여건을 반영해 기존 선부광장을 통합해 달라는 지역 주민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따라 지난해부터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해 진행해 온 안산시 역점사업이다.
시는 향후 역사가 개통되면 통합 선부광장과 같이 화려한 부활로 시민의 광장으로 거듭 태어나기위해 모든 사업공정을 꼼꼼히 점검 중에 있다.
지난 23일 제종길 안산시장은 선부역사와 통합선부광장 조성 현장을 방문해 공사 현황을 보고 받은 후 선부역 내부 및 선부광장 등을 순시하며 공사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선부역 외부 출입구 정비 및 광장 내 재난‧재해 예방 시설 점검, 시공 중 안전 관리 철저 등을 주문했다.
안산시 관계자는 “통합된 선부광장은 향후 선부역사와 더불어 안산시의 소통과 재생의 랜드 마크로 발전하여 볼거리, 즐길 거리, 휴식 공간 등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난 18일부터 교통체계 개선을 위해 시행된 삼일로 우회차로로 교통 혼잡 등 불편이 예상되므로 광장조성이 완료될 때까지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홍보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