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자원봉사센터, ‘설맞이 명절 음식 나눔’으로 이웃사랑 실천
(사)보령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강희준)는 다가오는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따뜻한 정을 나누는 ‘설맞이 명절 음식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2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보령시 읍·면·동 거점캠프 10개소를 중심으로 전개됐으며, 지역 자원봉사자 132명이 참여해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안성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소장 이영석)는 5월 2일부터 7월 4일까지 매주 수요일 치매 어르신을 섬기기 위해 애쓰는 가족들 약 10여명을 대상으로 가족교육 프로그램인 ‘헤아림’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총 8회기로 운영되는 이 프로그램은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치매 어르신의 지속적 변화를 수용하고, 올바른 증상 이해 및 적절한 대처 수행을 목표로 하고 있다.
매주 주제별로 치매에 대한 바른 이해, 치매 진단 및 치료와 관리, 마음 이해하기, 부정적 태도 극복하기, 의사소통방법학습 및 응용, 남아있는 능력 찾기, 가족의 자기 돌보기 등으로 구성되어 영상 시청, 역할극 및 소감 나눔 등으로 진행된다.
센터 관계자는 “치매알기와 돌보는 지혜로 구성된 이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치매어르신의 마음 이해 및 가족의 자기 돌보기 등으로 어려움을 지속적으로 극복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여문의는 치매안심센터(☎031-678-4079)로 전화 및 방문상담 후 신청이 가능하다.
“치매어르신 때문에 힘든 점이 있으세요?
24시간 365일, 치매상담콜센터(☎ 1899-9988)로 전화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