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자원봉사센터, ‘설맞이 명절 음식 나눔’으로 이웃사랑 실천
(사)보령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강희준)는 다가오는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따뜻한 정을 나누는 ‘설맞이 명절 음식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2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보령시 읍·면·동 거점캠프 10개소를 중심으로 전개됐으며, 지역 자원봉사자 132명이 참여해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광주 외국인주민지원단체협의회는 오는 29일 오후 1시부터 곤지암도자공원에서 ‘광주 다문화 어울림 축제’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제11회 세계인의 날(5월 20일)을 맞아 지역의 외국인주민과 시민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하고 화합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미8군 군악대 퍼레이드와 솔트다문화합창단의 화려한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제11회 세계인의 날 기념식, 외국인 장기자랑, 매직마술쇼, 명랑운동회(기네스 게임, 프리 이벤트), 세계음식 및 문화체험, 외국인을 위한 금융·법률·인권 상담 등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
특히, 특별행사로 저염식을 통한 건강한 식습관 개선 홍보를 위해 다양한 채소와 과일, 육류 등으로 만들어진 저염 샐러드 시식회도 개최될 예정이다.
한편, 광주 다문화 어울림 축제는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해 서로의 문화와 전통을 존중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개최하고 있으며 광주시에는 1만6천여 명의 외국인이 거주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