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자원봉사센터, ‘설맞이 명절 음식 나눔’으로 이웃사랑 실천
(사)보령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강희준)는 다가오는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따뜻한 정을 나누는 ‘설맞이 명절 음식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2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보령시 읍·면·동 거점캠프 10개소를 중심으로 전개됐으며, 지역 자원봉사자 132명이 참여해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화성시 문화재단(대표이사 권영후) 봉담 도서관에서는 인문학 기획 강연을 통해 지역 주민의 지적인 일상을 지원한다.
이야기는 재생산되는 특징을 가진다. 오래된 신화에서 동화가 생겨나고, 시나 소설이 파생되기도 한다. 옛 이야기를 읽는 것은 현재와 과거의 삶에 대해 들여다보고 성찰하는 것과 같은 가치 있는 일이다. 봉담 도서관에서는 4.26(목) 7시 부터 <</span>옛이야기의 새로움>이라는 주제로 구광본 시인(협성대 문예창작학과 교수)과 함께 옛이야기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진다. 단순하고 소박해 유년기에나 필요한 것이라고 생각하기 쉬운 옛이야기가 가진 깊은 뜻을 알아보고, 우리가 사는 세상의 거울과 등불로 사용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 본다.
5월에는 최신 컴퓨팅 기술인 코딩을 활용한 인문학 강연이 진행된다. 코딩의 이해 및 활용 사례를 알아보고, 증강현실이나 가상현실 속에서 상상력이 어떻게 발현되는지 알아본다. 또, 이러한 기술들이 인간에게 어떻게 적용되고 발전될 수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진다. 5월 11, 18, 25(금) 총 3강으로 운영되며, 『코딩시대(클라우드북스, 2017)』의 저자, 장재용 4차 산업혁명 기술 중심연구소 대표가 진행한다. 인문학적 상상력으로 미래를 이끌 수 있는 코딩시대의 동향을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본 강연은 봉담 도서관 홈페이지(www.hscitylib.or.kr)를 통해서 수강신청 가능하며 현장 접수도 받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 및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봉담 도서관으로 문의(☎031-227-7281)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