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문재인 대통령은 ‘역외탈세’에 대한 철저한 추적조사와 처벌을 강조하며 해외범죄수익환수합동조사단 설치를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14일 오후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고 모두발언을 통해 “불법으로 재산을 해외에 도피 은닉하여 세금을 면탈하는 것은 우리 사회의 공정과 정의를 해치는 대표적인 반사회행위이므로 반드시 근절해야 한다”며 국세청, 관세청, 검찰 등 관련 기관이 함께 합동조사단을 설치하여 추적조사와 처벌, 범죄수익 환수까지 공조하는 방안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이어 "우리의 법제도에 미흡한 점이 있다면 법제도의 개선방안까지 함께 검토해 마련해달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