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문재인 대통령이 21일 나흘간의 러시아 국빈방문을 위해 김정숙 여사와 함께 모스크바행 출국길에 올랐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9시 5분쯤 경기도 성남 서울공항에서 전용기를 타고 러시아 모스크바로 떠났다.
2박 4일 일정인 이번 러시아 국빈방문은 1999년 김대중 당시 대통령 이후 대한민국 대통령으로서는 19년 만이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모스크바에 도착한 직후 첫 일정으로 러시아 하원을 방문해 하원의장과 주요 정당 대표를 면담한다.
이어 한국 대통령으로는 사상 최초로 러시아 하원에서 연설한 뒤 드미트리 메드베데프 총리와 면담하고, 재러한인들과 함께 하는 ‘한·러 우호 친선의 밤’ 행사에 참석하는 것이 예정돼 있다.
청와대는 문재인 대통령이 이틑날인 22일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 만나 정상회담을 가질 것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과 푸틴 대통령의 정상회담은 지난해 7월과 9월 이후 세 번째다. 두 사람은 이 자리에서 한반도 비핵화를 위한 공조 방안을 구체적으로 논의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