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2일 역사와 문화가 공존하는 광주시를 널리 알리기 위해 ‘2018 광주시 영상·사진 공모전’을 오는 7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광주시의 매력에 빠지다’라는 부제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광주시민 뿐만 아니라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대상은 광주시의 명소, 문화재, 축제, 일상생활 등 소재에 관계없이 광주시를 알릴 수 있는 주제를 사진이나 영상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영상 1인당 최대 2편, 사진 1인당 최대 3점을 출품할 수 있으며 독창성, 완성도 등의 평가기준으로 전문가 심사를 거쳐 오는 9월 중 시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친환경 명품도시를 지향하는 광주시의 이미지 브랜드가 널리 알려지기를 기대하며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홈페이지 및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