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속초시, 공동주택 기반 고독사 예방·복지 사각지대 발굴 강화 총력
속초시는 2월 10일 속초시청 상황실에서 고독사 예방 및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이번 협약식에는 이병선 속초시장과 장동식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강원도회 속초지부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주택 중심의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협약은 1인 가구 증가...
2018년 7월 4일 화성시 남양에 위치한 모두 누림센터의 누림 아트홀에서 열린 ‘서천석 박사와 함께하는 마음치료’ 강의에 많은 시민들이 찾아와 공감의 시간을 나눴다.
7월 첫째 주의 양성평등 주간을 맞이하여 화성시여성가족재단의 화성여성아카데미에서 주관한 이번 명사특강 행사는 의학박사 겸 행복한아이연구소장인 서천석 박사의 마음을 여는 소통법과 자신의 내면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방법을 시민들과 나누고자 기획된 것이다.
아침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서천석 박사의 특강을 듣고자 모인 많은 시민들이 자신의 마음을 들여 보는 방법과 삶을 지혜롭게 살 수 있는 비결에 대한 마음치료법에 주의 기울여 경청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7월 양성평등주간의 포문을 서천석 박사의 마음치료법으로 엶으로써 여러 시민들이 양성평등에 대한 이해의 폭을 대중적으로 쉽게 다가갈 수 있게 되었다.
문화적 인프라가 타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족한 화성시 남부지역에서의 시민들의 문화적 목마름을 채워주고자 화성시여성가족재단은 화성여성아카데미를 통해 시민들과 명사들이 만날 수 있는 장을 마련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화성여성아카데미는 2018년 상반기에 ‘며느리 사표’의 저자 김영주와 ‘뇌 속에 또 다른 뇌가 있다’의 저자 장동선 박사의 명사특강을 진행한 바가 있다. 하반기에도 화성여성아카데미의 명사특강은 계속될 예정이다.
하반기의 명사특강은 화성시여성가족재단의 홈페이지와 화성시여성가족재단의 SNS인 페이스 북과 인스타그램 등에 공지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031-350-4334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