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유료 공영주차장 18곳 설 연휴 기간 무료 개방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설 연휴 기간인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지역 내 유료로 운영 중인 공영주차장 18곳을 무료로 개방한다. 설 연휴 기간 무료 개방되는 주차장은 전통시장 주변 등 노상주차장 5곳과 노외주차장 13곳이며, 총 주차 면수는 1,553면이다. 또, 주차 관제센터는 24시간 운영될 예정이다. 연번구분주차장명위치전체 ...

신안군다문화가족-취업기초소양교육 실시..“한땀 두땀 나만의 퀼트가방 만들기“ 1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사회통합프로그램(취업기초소양교육)“한땀 두땀 나만의 퀼트가방 만들기”를 7월23일부터 8월7일까지 14개읍면을 권역별로 나누어 7회에 걸쳐 실시하였다.
사회통합프로그램은 결혼이주여성들의 다양한 문화생활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실생활에서 활용 할 수 있는 생활용품을 만들어 사용함으로써 자존감과 성취감을 열어가는 시간을 가졌다.
전문강사(나주천연염색문화관 자미공방 대표)김미경씨도 “신안은 처음 수업을 진행해 보지만 참여자의 열정과 완성도, 만족감과 성취감을 높이는 다문화가족교육생들 태도에 감탄하였다”고 말했다.
또한 타 지역에서는 볼 수 없었던 신안군 다문화가족 남편들이 함께 프로그램을 참여한 모습에서 인내심을 보았으며 아내를 사랑하는 남편의 진정한 모습이 느껴진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문화가족들이 새롭게 접할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