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 (사진=인천광역시청)인천대공원사업소는 인천대공원 치유숲에서 갱년기 여성을 대상으로 ‘다시피어나는 숲’ 프로그램 참가자 3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갱년기 여성의 호르몬 변화에 의한 심신의 변화를 이해하고 산림치유인자, 요가, 명상 등 치유프로그램을 활용하여 갱년기 증상 완화 및 잃어버린 자존감을 회복하고 세상의 중심에서 새로운 나를 찾는 방법을 알아보는 프로그램이다.
전문 산림치유지도사와 함께 △설레임, 그 기분좋은 떨림! △나만의 향기, 나를 토닥이다! △부드러움과 거침 △첫봄, 그 빛나던 시절 △나에게 주는 선물 - 소소한 즐거음 △그래도 가족은 햇빛이다 △가을숲과 함께 익어가는 나! △다시 봄 세상속으로 등 신체적, 감정적 변화로 인한 우울감에서 벗어나 숲을 통해 몸과 마음의 활력과 심리적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진행된다.
참가대상은 45세~ 65세까지의 갱년기 여성이며 9월~10월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 중 선택하여 주 1회 8회기로 운영된다. 시간은 오전 10시~12시까지 2시간이며, 참가신청은 ‘인천의 공원 홈페이지’와 인천광역시 홈페이지 온라인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가능하다.
안상윤 인천대공원사업소장은 "생애 주기별 특화된 산림치유프로그램으로 갱년기 여성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신체적 건강과 정신적 행복을 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의 공원 홈페이지 공원소식을 참고하거나, 전화(☎440-5853, 440-5866)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