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 (사진=인천광역시청)인천광역시는 육아종합지원센터 주관으로 9월 1일(토) 선학체육관에서 관내에 거주하는 영유아자녀를 둔 아버지 250여명(약1,000여명)이 참여하는 아빠 골든벨 “아빠도 척척육아”행사를 개최한다.
여성의 사회 및 경제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육아에 대한 부담을 경감시키고 아빠의 육아참여 인식개선 필요가 절대적으로 요구되는 요즘에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가족친화적인 사회분위기를 조성하여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 인천”을 만들고자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다.
3회째를 맞이하는 올해에는 아빠 골든벨 퀴즈 이외에 식전행사로 온가족이 함께 부르는 동요시간이 마련되고 푸짐한 시상과 행운권 추첨 및 참가자 전원 기념품 증정과 다양한 양육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퀴즈를 매개체로 자녀와 함께 하는 책읽기 문화의 정착을 통해 시대적으로 희박해지고 있는 가족과의 조화로운 어울림이 자연스럽게 형성됨과 더불어 인성교육의 기초적인 토양을 가족과 함께 구축할 수 있는 한마당이 될 것이며, 아빠의 적극적인 육아참여를 유도하여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육아정보 제공과 올바른 양육인식이 정립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