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인천광역시부평도서관(관장 김영란)에서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지역주민들이 독서를 생활화하고 도서관을 친근하게 이용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를 개최한다.
‘책 한잔 어때?’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2018년 책의 해 독서의 달을 맞아 부평도서관 종합자료실과 어린이자료실에서는 9월 한달간 1인당 대출권수를 5권에서 10권으로 확대하고, 열우물전시실에서는 『맑은 하늘, 이제 그만』 원회 전시회를 운영한다.
또한 9월 3일부터 17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7시에 역사를 주제로 <올빼미 야간 인문학 특강>이 진행되며, 9월 15일 오후 2시에는 류승연 작가와 인디밴드 민트그린이 함께 하는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음악이 있는 작가와의 만남>이 기다리고 있다.
9월 29일 진행되는 <달빛 책 축제> 행사에서는 오후 2시에 『학교에서 가르쳐주지 않는 일본사』 신상목 저자 초청 ‘일본의 근대화와 에도시대’ 특강을 운영한다. 오후 4시부터 지역 작은도서관들과 연계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저녁 7시에는 어쿠스틱듀오 ‘오추프로젝트’의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