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 (사진=인천광역시청)‘뚜르 드 디엠지(Tour de DMZ) 2018 국제자전거대회’가 8월 31일부터 9월 4일까지 5일간 강화도 접경지역과 비무장지대(DMZ) 일원에서 열린다.
이 대회는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행정안전부·경기도·강원도가 공동 주최하고 대한자전거연맹이 주관한다.
8월 31일부터 5일간 제3회 국제청소년도로사이클대회와 마스터즈 도로 사이클대회가 강화-김포-연천-화천-인제-고성으로 이어지며 개최되고, 9월 2일에는 일반인 신청자가 참가하는 연천자전거투어 대회도 열린다.
올해 제3회째를 맞이하는 ‘뚜르 드 디엠지(Tour de DMZ) 2018 국제 청소년도로사이클대회‘는 아시아 유일의 세계사이클연맹(UCI) 공인 국제 청소년 도로사이클 대회로 국가대항전으로 개최 된다.
지난해 우승팀인 카자흐스탄을 비롯해 미국, 프랑스, 네덜란드, 일본 등 17개 해외 청소년 팀 선수 102명과 국내 고교팀에서 제1회 대회(2016) 우승팀인 가평고등학교 사이클팀을 포함하여 8개 팀 48명 등 총 150명의 청소년이 국가의 명예를 걸고 대회에 임한다.
올해 대회는 최근 한반도 평화 분위기에 힘입어 지난해에 비해 우수한 선수와 국가대표팀이 참가하여 한층 수준 높은 경기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청소년 대회 경주는 총 5개 구간에서 이루어지며, 8월 31일 1구간은 강화도를 순환하는 87km, 9월 1일 제2구간은 김포시에서 연천군까지 83km, 2일 제3구간은 연천군에서 화천군까지 115.5km, 3일 4구간은 화천군에서 인제군까지 114.5km, 4일 5구간은 인제군에서 고성군까지 79km로 전체 경주구간은 479㎞이다.
청소년 대회와 같은 구간을 달려 인제군까지 3일간 이어지는 마스터즈 도로사이클대회에는 23개 팀 151명의 선수가 출전한다.
9월 2일 열리는 ‘뚜르 드 디엠지(Tour de DMZ) 2018 연천 자전거투어’에는 자전거 동호인 897명이 참가한다. 엠티비 로드(MTB Road)와 로드 사이클(Road Cycle), 성별, 연령별로 구분된 이번 대회 참가자들은 연천군 공설운동장을 출발하여 연천지역을 순환하는 62km 코스를 달리게 된다.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의 개막 선언과 함께 막이 오르는 이번 대회에는 자전거안전 홍보대사도 함께 참석하여 참가선수들의 안전한 경주와 선전을 응원할 예정이다.
8월 31일 강화군 고인돌체육관에서 개최되는 대회 개막식에는자전거안전 홍보대사인 가수 김세환 씨가 참석한다.
9월 2일 열리는 연천자전거투어에는 조호성 서울시청 사이클팀 감독이 참석하여 경주 3일자를 맞이하는 국제 청소년선수 및 마스터즈 선수들과 연천자전거 투어 참가하는 자전거 동호인선수들을 응원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는 40여 Km 이르는 민통선 내 경주구간이 포함되어 있어 민통선을 넘나들며 경기가 펼쳐진다.
민통선 내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선수들의 박진감 넘치는 자전거 경주 모습은 스포츠 전문 케이블 TV 매체(spo TV)와 인터넷 생방송(사이클 TV, 유튜브 등)을 통해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