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여성민방위대 신규 대원 모집… 생활 속 안전 활동 확대 등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지역 안전과 재난 대응을 위한 자원봉사 단체인 ‘은평구 여성민방위대’ 신규 대원을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은평구 여성민방위대는 지난 2020년 창설 이후 민방위와 재난안전 분야에서 활동해 온 자원봉사 단체로, 지역 안전 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주요 활동으로는 ▲민...

‘청소년과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문화축제’ 2018 open the 옥상이 오는 14일 경기도 성남 주민신협(본점) 옥상에서 오후6시에 열린다.
성남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에서 후원하고 ㈜사회적 기업 청정마을 주최, 문화예술 공유플랫폼 이음 협동조합이 주관하는 이날 축제는 성남시 관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밴드 ‘프리한’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청소년 동아리페스티벌 진행으로 청소년들과 지역 주민들 간의 문화재능을 쉐어링하고 재능을 선보인다. B-boy팀 뉴트론이 마지막 무대를 장식하고, 축제 전야제로는 배달음식 파티를 진행 할 예정이며, 축제 중간에는 사회자와 함께하는 레크레이션이 진행 될 예정이다.
주관을 맡게 되는 문화예술 공유플랫폼 이음 협동조합은 문화공유플랫폼 사업의 일환으로 ㈜사회적 기업 청정마을과 협업하여 이번 축제를 기획했다. 유휴공간을 재생하여 전시, 공연, 커뮤니티 모임 등 복합 문화공간공유로 재생하는 문화공유플랫폼 사업과 문화예술교육을 통한 저소득가정의 어린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아이들의 꿈을 키우는 ‘꿈, 드림’ 사업도 기획하여 문화예술 나눔을 쉐어링하고 있다.
앞으로 관내에 있는 유휴공간을(옥상, 골목길, 빈 점포 등)활용하여 문화예술 공간으로 재탄생되고 지역주민들이 문화예술을 향유하고 공유할 수 있는 문화예술 공간공유를 창출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관계자는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