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유료 공영주차장 18곳 설 연휴 기간 무료 개방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설 연휴 기간인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지역 내 유료로 운영 중인 공영주차장 18곳을 무료로 개방한다. 설 연휴 기간 무료 개방되는 주차장은 전통시장 주변 등 노상주차장 5곳과 노외주차장 13곳이며, 총 주차 면수는 1,553면이다. 또, 주차 관제센터는 24시간 운영될 예정이다. 연번구분주차장명위치전체 ...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안전한 학교 만들기’를 목표로 초등학교 주변 위해요인 점검에 나섰다.
이번 점검은 13~14일 어린이보호구역, 교육환경보호구역, 식품안전보호구역 등에서 집중적으로 실시됐다. 점검분야는 교통안전, 유해환경, 식품안전, 불법광고물 등 4개 였다.
여러 분야를 다루는 만큼 시와 여수경찰서, 여수교육지원청, 녹색어머니회 등 유관 기관이 점검에 동참했다.
13일에는 성산초등학교에서 점검과 안전한 학교환경 조성 캠페인이 전개됐다. 참여 인원은 성산초 관계자들까지 100여 명이었다.
참여자들은 이날 어린이보호구역 내 불법 주정차 점검을 시작으로 유해시설, 부정· 불량식품 판매 행위를 점검했다.
불법광고물을 단속하며 안전사고 위험이 있는 낡은 간판이 있는지도 살폈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밝고 건강한 환경에서 등하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어른들의 의무”라며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점검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학교 주변 위해요인은 안전신문고 홈페이지(www.safetyreport.go.kr)나 안전 신문고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