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유료 공영주차장 18곳 설 연휴 기간 무료 개방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설 연휴 기간인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지역 내 유료로 운영 중인 공영주차장 18곳을 무료로 개방한다. 설 연휴 기간 무료 개방되는 주차장은 전통시장 주변 등 노상주차장 5곳과 노외주차장 13곳이며, 총 주차 면수는 1,553면이다. 또, 주차 관제센터는 24시간 운영될 예정이다. 연번구분주차장명위치전체 ...
전라남도중소기업진흥원(원장 우천식)은 20일 고흥 대청마을(이장 이재용)을 방문해 ‘2018 농촌 재능나눔 일손돕기 활동’을 펼쳤다.

전라남도중소기업진흥원 임직원 20여 명은 이날 유자나무 가지치기, 쓰레기 줍기 등 농촌 일손돕기 및 마을환경 개선활동을 실시했다.
대청마을은 지난 2013년 이재용 이장이 대표로 있는 (유)농업회사법인 청유원이 예비 마을기업으로 지정되면서 전라남도중소기업진흥원과 첫 인연을 맺었다.
2015년 행정안전부형 마을기업에 지정돼 전라남도중소기업진흥원 및 산하 전남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가 추진한 ‘마을기업지원사업’ 수혜기업으로서 판로 개척, 컨설팅, 교육 등을 지원받았다. 현재는 전남사회적경제센터가 추진 중인 ‘커뮤니티비즈니스 활성화사업’에도 참여하고 있다.
이재용 이장은 “추석을 앞두고 일손이 많이 부족했는데, 진흥원 임직원들이 도와줘 제때 가지치기 등 농사일을 잘 마무리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우천식 원장은 “앞으로도 마을기업을 비롯해 사회적기업, 장애인·여성기업 등이 있는 마을을 찾아 일손돕기 및 재능기부 형식의 봉사활동을 계속 해 ‘살기좋은 마을, 행복한 공동체’를 구현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