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연천군 여성단체협의회, 명절맞이 떡 나눔 행사 펼쳐
연천군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임은금)는 지난 9일 설 명절을 맞아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명절맞이 떡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2026년 신년교례회에서 기부받은 쌀을 활용해 마련됐으며, 떡국용 떡(1.5kg) 150봉지를 준비해 관내 독거노인, 저소득 가정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따뜻한 명절의 정을 나누고자 추진됐다.이번 행사...

매년 여수에서 열린 “제2회 불조심 페스티벌”은 여수소방서와 여수전문의용소방대가 여수시민과 함께 하는 불조심 문화 활동의 일환으로 행사를 개최한다.
화학공업의 요람인 여수국가산단이 위치한 여수시에서 안전문화를 자율적으로 확산 시켜나가는 시민운동 캠페인 중의 하나로 여수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동절기 “제2회 불조심 페스티벌“로 시민들과 함께했다.

7일 성산공원 특설무대에서 1부 행사로는 심폐소생술 시연,119퀴즈왕,소화기작동 경연등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소통하며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되었다.

2부 행사로는 국내 유명 가수 한세희,조정희,지수,강민구와 JS무용단이 출연해 시민들과 즐거운 주말 밤의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이날 행사에는 “제2회 불조심 전국가요제“도 함께 진행 되었고 대상은 ”이력서“를 부른 천도엽씨가 금상은 ”남자는 말합니다“ 김재종씨,은상은 ”J에게”를 부른 김정숙,동상은 “통일열차”를 부른 정찬조,장려상은 “달도 밝은데“를 부른 황중호씨가 차지했다.
함께해요 화재예방! 행복해요 대한민국! 의 슬로건 통해서 사고없는 안전한 여수시로 이미지를 제고하고 아름다운 볼거리와 함께 “매년 찾고 싶은 여수”로 발돋움 하겠다는 여수소방서 전문의용소방대 이재섭대장의 희망적인포부도 밝혔다.
본 행사의 후원은 여수소방서, 복지TV, 사)한국향토음악인협회 전남동부지부에서 후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