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 농업기술센터는 10월 20일 인천농업기술센터에서 인천 학생4-H연합회 회원 및 지도자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7회 인천광역시4-H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학생4-H회원들이 지난 1년간 청소년의 역량개발 활동과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 활동한 결과를 함께 공유하고 평가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4차산업혁명과 미래 인재상에 관한 퍼블릭 스피치, 학교4-H회 활동성과 발표, 자원봉사활동 발표, 생활원예 경진, 전통놀이 경진 등 분야별 경진대회가 펼쳐진다.
이 날 참가자들은 드라이플라워를 활용한 조명등 만들기, 떡메치기 등 체험을 통해 현대사회와 농업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돕는 뜻깊은 시간을 가진다.
1947년부터 활동하기 시작한 4-H회는 현재 전국 17개 시·도 7만여 회원이 활동하는 농업·농촌 청년조직이다. 1980년대의 새마을 운동의 모체가 되기도 한 단체로 인천 학교4-H회는 지(HEAD)·덕(HEART)·노(HANDS)·체(HEALTH)의 4-H이념을 바탕으로 인천 관내 중·고등학교 36개교 1,550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자라나는 미래의 역군인 청소년들에게 농업·농촌의 현실을 알리고 지성과 인성을 겸비한 이상적인 청소년 상을 제시하기 위해 학생 4-H회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도시 청소년들에 농심함양과 자존감을 높여 줄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 개발에도 역점을 둘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