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 2026년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안전 교육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22일 오전 9시 동구청 5층 중강당에서 2026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 어르신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구청 및 동 행정복지센터 노인 공익 활동 관련 참여자 135명이 참석하였으며, 참여자의 안전한 근무 환경을 위하여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의 박다견 강사가 교통 ...

한미 양국이 오는 12월 실시할 예정이던 한미 연합 공중훈료련 '비질런트 에이스' 연기하기로 결정했다.
미 국방부는 19일 "한미 국방장관은 북한 문제에 대한 외교적 과정을 지속할 기회를 주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양국이 매년 12월 진행하는 '비질런트 에이스' 공중훈련을 올해 연기하면서, 2차 북미정상회담을 앞두고 대북 협상력을 극대화하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이번 결정은 현재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아세안 확대 국방장관회의에서 정경두 국방장관과 재임스 매티스 미 국방장관이 합의한 내용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