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속초시, 공동주택 기반 고독사 예방·복지 사각지대 발굴 강화 총력
속초시는 2월 10일 속초시청 상황실에서 고독사 예방 및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이번 협약식에는 이병선 속초시장과 장동식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강원도회 속초지부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주택 중심의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협약은 1인 가구 증가...
(□ 광양경찰서(서장 박상우)는)
10.25(목) 14:00, 경찰서 4층 대회의실에서 경찰서장을 비롯하여 과·계장, 지구대·파출소장, 직원들과 경찰협력 단체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3주년 경찰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 앞서 11:00경에 광양읍 영세공원에 위치한 경찰 충혼탑을 방문하여 순국 무명경찰관 등 호국영령 추모식을 진행했으며,
본 행사인 기념식은 국민의례, 제73주년 경찰의 날 기념 홍보영상 시청, 표창 및 감사장 수여식, 대통령 축사, 기념케이크 컷팅식, 경찰가 제창,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표창 및 감사장 수여식에서는 여청수사팀장으로 근무하는 임창남 경위가 국무총리 표창, 생활안전계장으로 근무하는 오성환 경감이 행정안전부 장관표창, 여성청소년계장 정세화 경감 등 8명이 경찰청장 표창, 정보보안과 양동영 경사 등 6명이 전남지방청장 표창, 청문감사관실 정민 경위 등 2명이 전남도지사 표창, 경비교통과 허경만 경사 등 20명이 경찰서장 표창을 받았고,경찰발전위원회 이광용 위원이 경찰청장 감사장, 보안협력위원회 장지수 위원 등 2명이 전남지방청장 감사장, 서부여성자원봉사회 황은하 부회장 등 14명이 경찰서장 감사장을 받았다.
또한 읍내지구대가 치안종합성과 평가결과 전남청 21개서 지구대 중 1등을 달성하여 이종영 경위가 행정안전부 장관표창, 읍내지구대가 경찰청장 단체표창을 받았다.
이번 행사는 ‘함께하는 민주경찰·따뜻한 인권경찰·믿음직한 민생경찰’ 이라는 슬로건과 ‘경찰이 곧 시민이고, 시민이 곧 경찰입니다’ 라는 부제를 갖고 차분한 분위기에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박상우 서장은 “제73주년 경찰의 날을 맞아 자리를 빛내준 광양경찰 가족여러분들과 협력단체장들에게 감사하며, 광양 경찰 직원 모두가 제복입은 시민으로서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치안 행정으로 바르고 유연한 치안활동을 펼쳐 시민들에게 공감 받는 광양경찰이 되도록 앞장서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