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준 시장, 시민과 함께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 총력!… 「15분도시 안전통학로 지킴이 발대식」 개최
□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12일) 오후 3시 도모헌에서 「15분도시 안전통학로 지킴이 발대식」을 열고, 학생·학부모·시민이 함께 만드는 학교 주변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 이번 발대식은 '15분도시 부산'의 핵심 가치인 생활권 접근성 향상을 실현하기 위한 것으로, 시민의 자율 참여를 통해 ▲불법...
(전북/뉴스21)김문기기자=정읍시농업기술센터(소장 문채련, 이하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6일 올해 추진한 단풍미인 농업인대학 생활문화 교육의 성과를 공유하고 자격증 수여를 위한 평가회를 가졌다.

이날 평가회에서는 1년 간 이론 및 실습교육을 이수한 교육생들은 교육시간에 만든 성과물을 전시하고, 직접 만든 꽃차로 찻자리를 꾸몄다. 이에 한국꽃차협회 최아기 전라북도 지회장을 비롯한 3명의 평가위원들은 모둠별 꽃차의 모양과 색, 꽃차의 우림색, 테이블 세팅, 다구의 활용, 차 예절 등을 평가하고 시상을 했다.
이어 교육생들의 농촌자원을 활용 한 창업연계 추진사례 발표가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서는 꽃차의 특성과 제다법을 익히는 기본과정과 꽃차의 맛과 색을 분별 평가하는 전문가 과정, 꽃을 활용한 프레스플라워(press Flower), 프리저브드플라워 (preserved flower)등 꽃 가공 관련 전반적인 다양한 교육이 진행되어 교육생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이번 과정에 참여한 25명의 교육생 중 최종 17명이 꽃차 소믈리에 2급 자격증을 취득했다.
교육생 전복득 씨(41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