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울산시는 오는 11월 12일부터 12월 11일까지 한 달간 ‘장애인전용 주차구역 일제 단속 및 합동점검’을 실시한다.
전국 일제 단속기간인 12일과 13일 이틀간 민원 및 주차위반 빈발 지역을 자체적으로 선정하여 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 14일부터는 판매시설, 공공시설 등에 대한 민관합동점검에 나선다.
단속 및 점검사항은 ▲ 주차표지 미부착 차량의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주차 ▲ 주차가능 사각형 구형 주차표지 부착차량 ▲ 주차불가표지(사각형 표지) 차량의 전용구역 주차 ▲ 주차가능표지 부착차량이나 보행장애인 미탑승차량 ▲ 보호자 운전용 차량에 보행장애인 미탑승 차량 ▲ 주차표지의 위변조 및 표지 불법 대여 ▲ 물건적치 및 주차면을 가로막는 주차방해 행위 등이다.
단속에 적발된 차량은 장애인 주차 전용구역 불법주차의 경우 10만 원, 주차방해 행위 50만 원, 장애인주차표지 위·변조 및 대여, 양도시 200만 원의 과태료가 각각 부과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일제단속 이후에도 장애인전용주차구역의 지속적인 점검·단속과 홍보 등을 실시하여 장애인 주차구역에 대한 시민의식을 고취시키고 장애인 편의제공을 위한 바람직한 주차문화가 정착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