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울산도서관(관장 이동엽)은 11월 ‘문화가 있는 날(매달 마지막 수요일)’을 맞아 아이와 부모가 함께할 수 있는 ‘가족과 함께 하는 별자리 체험 마술쇼’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울산 시민 300명을 대상으로 11월 28일 수요일 오후 7시 30분(60분 공연) 울산도서관 1층 대강당에서 열린다.
이 공연은 ‘관객 마음 속 우주여행’, ‘보름달 아트쇼’, ‘황도 12궁 퍼포먼스’ 등 별자리 마술쇼와 레이저 퍼포먼스, 관객 체험 마술을 접목한 별자리 미디어 퍼포먼스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가족 마술 공연이다.
마술쇼를 보면서 아이들은 신비한 우주 세계에 대한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함과 동시에 별자리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부모들은 어릴적 보았던 마술에 대한 즐거운 추억을 상기하고 바쁜 일상 속에서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행복하고 소중한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울산도서관 관계자는 “울산도서관은 향후에도 시민들의 문화향유 기회 및 문화 저변 확대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문화가 있는 날을 활용한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문화가 있는 날은 국민이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다양한 문화혜택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문화체육관광부가 2014년 1월부터 시행하고 있다.
영화관을 비롯한 공연장, 박물관, 미술관, 고궁 등 전국의 주요 문화시설을 할인 또는 무료로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