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금동, 대단지 입주 맞춤 [찾아가는 현장민원실] 운영
의정부시 자금동주민센터(동장 유진환)는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 아파트 대단지 입주에 맞춰 입주민의 행정 편의를 돕기 위해 운영한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이번 현장민원실은 832세대의 입주가 집중되는 시기에 맞춰 2025년 12월 8일부터 19일까지 1차, 2026년 1월 19일부터 30일까지 2차로 운영했다. 입주 초기 주...

전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신민호 의원(순천6,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15일에 진행된 전라남도교육청 업무보고에서 일선 학교의 태블릿 컴퓨터 보유현황을 지적하며 예산의 효율적인 운영을 촉구했다.
신민호 의원은 “도내 태블릿 컴퓨터 보유현황을 살펴본 결과 초등학교는 22%, 중학교는 25%, 고등학교는 5%로 각각 나타났다. 타 시․도에 비해 학생수 대비 태블릿 컴퓨터보유현황이 높은 것은 긍정적이지만, 일부 학교의 태블릿 컴퓨터 보유율이 학생 수 대비 150%, 230%, 심지어 400%인 것은 과잉보급으로 인한 예산낭비다”고 지적했다.
또, “정보통신기술(ICT) 인프라 구축을 위해 무선AP는 설치 되어있으나 소프트웨어 보급이 저조해 수업 활용도가 떨어진 곳도 많다”며, “이는 축구장만 만들어놓고 축구공은 주지 않는 격이다”고 비판했다.
신민호 의원은 “학교에 보급하고 있는 스마트 기기와 인프라 구축이 적재적소에 지원되어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받아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한 소프트웨어교육과 디지털 리터러시를 활용한 자기주도적 학습에 활용되길 바란다”고 강조하며, “예산의 효율성과 투명한 행정을 위해 면밀한 검토가 이루어져 교육 기관의 공공성 및 신뢰도가 제고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