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 (사진=인천교육청, 다음 로드뷰)
인천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한영훈)은 3월18일(월)부터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흡연예방교육 전문 강의를 지원할 ‘흡연예방교육 강사 인력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인력풀은 공개모집으로 접수받은 지원자 중 학교 관계자의 심사를 통해 최종 합격한 20명의 강사들로 구성되며, 구성된 강사진이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86개교 중 선정된 40개교를 직접 방문하여 학생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강의를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흡연예방교육 강사 인력풀 운영은 교육지원청에서 직접 전문강사진을 구성·운영함으로써△학교의 업무경감과 △학교가 직접 집행하는 예산의 절감 효과를 주는 등 각급학교에서 다양하고 내실있는 흡연예방사업을 펼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북부교육지원청 평생교육건강과장은 “흡연예방 전문강사 지원 사업은 지역 내 흡연예방교육 인프라가 부족한 상황에서 학교 흡연예방교육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우리 북부교육지원청에서는 이번 강사 인력풀 지원 사업으로 학교가 흡연예방교육 사업의 다양화와 내실화를 도모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여, 학생 흡연율이 조금이라도 낮춰질 수 있도록 기여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