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근로자 맞춤형 건강상담 실시… 현장 중심 보건관리 강화
연천군은 지난 1월 30일 관내 휴양림 근로자들의 건강 증진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2026년 근로자 맞춤형 건강상담’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보건관리자와 전문 보건관리 용역업체가 협력해 이번 상담을 진행했으며, 고대산 자연휴양림 현장 근로자 9명을 대상으로 개별 건강 상태에 따른 심도 있는 맞춤형 지원을 제공했다.주요 내...

진도군이 최근 군청 회의실에서 경찰서, 소방서, 군부대 등 지역안보와 관련된 통합방위위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2019년 진도군 통합방위협의회 운영실적 보고를 시작으로 제8539부대 1대대의 통합방위 작전수행, 국가유공자 명패 달아드리기 사업 등 설명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현안사항을 중점으로 토의를 실시, 지역 통합방위 실태를 점검하고 각 기관‧단체와 연계한 협조체계를 공고히 하자는 데 의견이 모아졌다.
진도군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인 이동진 군수는 “북미정상회담 결렬로 인해 한반도 정체가 얼어붙어 있으며 이러한 때 일수록 지역단위 방위태세 확립이 중요하다”며 “지역안보 상황을 재점검하고, 재난 등의 위협으로부터 군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진도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통합방위협의회는 유사시 통합방위작전 수행을 위해 민‧관‧군‧경 등 지역방위 요소 간 긴밀한 협조체제를 강화하고 통합방위태세를 구축하기 위해 구성됐으며, 회의는 분기별 연 4회 개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