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개선부담금 한 번에 내고 10% 할인받으세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오는 1월 16일부터 1월 31일까지 2026년도 환경개선부담금 연납 신청을 받는다. 환경개선부담금은 「환경개선비용부담법」 제9조에 따라 환경오염의 원인을 제공한 사람에게 환경 개선에 필요한 비용의 일부를 부담하도록 하는 제도로, 주요 대기오염원인 유로 4등급 이하 경유 자동차 소...
안산시 단원구(구청장 이만균)는 지역 내에서 시행되는 주요 공사 현황을 한눈에 제공하는 ‘단원구 생생 소통지도’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생생 소통지도’는 시 토지정보과와 협업으로 추진되는 사업으로 단원구의 각종 공사정보를 안산시 홈페이지 생활지도에 표출하여 시민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지역 내 시행되는 공사로 인해 주민들의 불편을 야기하거나 민원이 발생할 수 있는 정보를 사전에 제공함으로써 시민과 공유하고 소통하고자 운영하게 됐다.
이만균 단원구청장은 “주민 생활에 영향을 끼치는 행정정보를 선제적으로 제공하여 시민 편의를 제공한다는데 의의가 있다”며, “주민들께서도 지역 내 현황이 궁금하실 때 시청 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한 번씩 조회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생생 소통지도’는 안산시청 홈페이지(http://www.ansan.go.kr) 생활지도로 접속하면 각종 공사의 공사명, 위치, 기간, 담당 부서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