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정고무신4’ 성철 목소리 성우 선은혜 별세, 향년 40세
애니메이션 ‘검정고무신4’와 외화 ‘닥터 포스터’ 등에서 목소리로 활약한 성우 선은혜 씨가 별세했다. 향년 40세다.
선은혜 씨는 지난 16일 저녁 심정지로 세상을 떠난 것으로 알려졌다.
고인은 2011년 KBS 36기 공채 성우로 선발돼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다수의 KBS 라디오 극장과 각종 다큐멘터리 내레이션에서 목소리를 선보였다.
프리...
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경기콘텐츠진흥원(경기 영상위원회)은 (사)한국영화프로듀서조합과 지난 5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로케이션 파트너 사업’을 함께 운영한다고 밝혔다.
‘로케이션 파트너 사업’은 경기콘텐츠진흥원(경기 영상위원회)이 경기도 신규 로케이션을 발굴하고 DB를 구축함으로써 도내 촬영 유치를 활성화하고, 이를 통해 도내 소비 유발, 관광지 연계 효과를 증대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해당 사업을 통해 경기도 로케이션 DB를 수집해서 1차 데이터를 구축한 후 취약 지역을 중심으로 현장 전문가가 심층 로케이션 데이터 수집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경기도 로케이션에서의 영화촬영이 활성화될 것이라 예상된다.
발굴한 신규 로케이션 공간은 8월부터 순차적으로 경기 영상위원회 홈페이지(www.ggfc.or.kr) 로케이션 DB 게시판을 통해 일반에 공개된다.
경기콘텐츠진흥원(경기 영상위원회) 관계자는 “현직 전문가들이 함께하는 만큼 현장의 실질적 필요를 충족시켜 주는 양질의 로케이션 DB를 구축할 것으로 기대 된다”며 “나아가 활발한 신규 로케이션 발굴로 다양한 작품 유치를 통해 도내 경제에도 활력을 불어넣기 바란다”고 사업취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