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제주시청
제주시 동부보건소(오순옥)은 비자숲힐링센터와 연계하여 지난 아토피·예방관리 자조모임 캠프가 큰 호응을 얻음에 따라 이달 4일 2차 아토피 환아 가족 캠프를 진행했다.
❍ 아토피 환아를 둔 가족 23명이 참여해 아토피 예방관리 교육을 비롯해 스트레스 검사, 테라피 체험, 숲속놀이 등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 교육 참여 가족들은 “가족과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서 좋았다. 알레르기 질환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이런 기회가 자주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보건소 관계자는 “최근 생활환경 변화 등의 요인으로 증가하고 있는 알레르기 질환의 올바른 치료 및 예방관리 교육으로 질환에 대처하고, 환아 및 가족의 심리적 아동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