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제주시에서는 어제와 오늘 이틀간 읍·면·동 주민등록 및 서명확인(인감) 담당공무원 50여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직무교육과 제주시 최고의 「달인」을 선발하기 위한 예선대회를 실시하고 있다.
❍ 이번 직무교육은 읍ㆍ면ㆍ동에서 문의사항이 가장 많은 재외국민과 외국인 관련 사례별 교육을 통해 업무 처리 과정에서 나타난 민원사례 공유와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진다.
❍ 특히,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실시하는 주민등록ㆍ서명확인(인감) 「달인」본선에 제주특별자치도 대표로 참가할 제주시 최고의 달인을 선발하기 위해 지난(어제) 29일에 주민등록 분야「달인」예선대회를 실시하였으며, 30일 오늘은 서명확인(인감) 분야「달인」예선대회를 실시한다.
❍ 이번 제주시 주민등록ㆍ서명확인(인감)「달인」예선대회에서 분야별로 3명을 선정 총 6명에게 상장을 수여할 계획이며, 분야별 최고 성적 우수자 총 2명은 제주특별자치도 대표로 행정안전부 주관 「달인」을 선발하는 본선에 참가할 자격이 주어진다.
❍ 앞으로 제주시 종합민원실(실장 부준배)에서는“민원 담당공무원 간 업무노하우 공유 및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여 양질의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나가겠다”고 하였다.